세계에서 가장 큰 거울에서 밤하늘 반영(Night Sky Reflections from the World's Largest Mirror)

2020. 9. 22. 08:09천문, 천체/오늘의 천문학 사진

원추리

이 종 상

 

숨 막혀 숨이 막혀

움켜쥔 절정

 

쭉 뽑아 올린 꽃대 끝에서,

터지는 폭죽

 

눈먼 하늘이 열리고

오, 저기 저 빛나는

별들의 만다라

 

금별 하나가 냅다

뛰어내리는 이 밤

 

 

 

세계에서 가장 큰 거울에서 밤하늘  반영(Night Sky Reflections from the World's Largest Mirror)

(2019. 10. 22)

 

세계에서 가장 큰 거울에 반영(反映)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별, 은하, 그리고 행성들이다. 

이 별들 중 많은 수가 이미지를 가로지르는 웅장한 아치( arch), 우리 고향 은하수의 중심 평면인 아치에 국한되어 있다. 아치 내부에는 이웃한 대마젤란운(LMC)이라는 또 다른 은하계가 있다. 개별적으로 보이는 별은 맨 왼쪽의 안타레스(Antares), 맨 오른쪽의 시리우스(Sirius)가 있다. 목성은 안타레스 바로 아래에서 밝게 빛난다. 이 사진은 볼리비아의 우유니 소금 평원(Salar de Uyuni)에서 10분 동안 연속해서 찍은 15개의 세로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유니 소금 평원(Salar de Uyuni)은 지구 상에서 가장 큰 소금 평지(salt flat)로, 비가 온 후 130km에 이르는 세계에서 가장 큰 거울이 될 정도로 크고 매우 평평하다. 이 거대한 거울은 4월 초순에 촬영된 것으로, 위에서 언급한 은하, 별, 행성의 각각을 반영하고 있다.

 

 

< 사진, 글 출처 : Astronomy Picture of the Day Archive-APOD-NASA >

Image Credit & Copyright:Jheison Huer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