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명의 강한 남자 바위 위의 은하수(The Milky Way over the Seven Strong Men Rock Formations)

2020. 8. 21. 13:10천문, 천체/오늘의 천문학 사진

우리도 코스모스의 일부이다. 이것은 결코 시적 수사가 아니다. 인간과 우주는 가장 근본적인 의미에서 연결돼 있다.

인류는 코스모스에서 태어났으며 인류의 장차 운명도 코스모스와 깊게 관련돼 있다.

인류 진화의 역사에 있었던 대사건들뿐 아니라 아주 사소하고 하찮은 일들까지도 따지고 보면 하나같이 우리를 둘러싼 우주의 기원에 그 뿌리가 닿아 있다.      - 칼 세이건(Carl Edward Sagan, 1934-1996)

 

 

 

일곱 명의 강한 남자 바위 위의 은하수(The Milky Way over the Seven Strong Men Rock Formations)

(2015. 1. 26)

 

하늘에 있는 일곱 자매에 대해 들어봤을지 모르지만, 지상에 있는 일곱 명의 강한 남자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우랄(Ural) 산맥의 서쪽에 위치한 특이한 만푸푸너(Manpupuner) 암석은 러시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이다. 

이 40미터 높이의 고대의 기둥들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이 사진의 집요한 사진 작가는 거친 지형과 비협조적인 날씨에 맞서 겨울밤에 이 험한 석탑들을 포착해, 2014년 2월 마침내 성공을 거두었다.  카메라의 시간 지연 기능을 이용해 사진 작가는 눈 덮인 기둥 근처 전경에 손전등을 들고 있다. 우리은하의 띠가 왼쪽 위에서 비스듬히 교차하는 동안, 높은 곳에서는 수백만 개의 별들이 반짝이고 있다.

 

<사진, 글 출처 : Astronomy Picture of the Day Archive-APOD-NASA >

Image Credit & Copyright:Sergei Makur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