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세우스 유성, 붉은 스프라이트 및 신성 뱀주인자리 RS(Perseid Meteor, Red Sprites, and Nova RS Ophiuchus)

2021. 8. 17. 06:20천문, 천체/오늘의 천문학 사진

 

페르세우스 유성, 붉은 스프라이트 및 신성 뱀주인자리 RS(Perseid Meteor, Red Sprites, and Nova RS Ophiuchus)

(2021. 8. 16)

 

이것은 보기 드문 하늘이었다. 사진 왼쪽을 따라 보이는 은하수 중심 띠 때문에 보기 드문 일이 아니었다. 대부분의 어두운 하늘은 은하수의 일부를 보여준다.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빛나는 유성 때문에 보기 드문 일이 아니었다.  지난주 페르세우스 유성우 활동기 동안 촬영한 많은 유성들을 보았지만, 이 페르세우스 유성은 유달리 빛났다. 이 하늘은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붉은 스프라이트 때문에 보기 드문 일이 아니었다. 이러한 유형의 번개는 최근 수십 년 동안 주목해 왔지만, 스프라이트 사진은 점점 더 흔해지고 있다. 이 하늘은 사진 중앙 바로 위에 보이는 신성 때문에 보기 드문 일이 아니었다. 맨눈으로 볼 수 있을 만큼 밝은 신성은 몇 년에 한 번씩 발생하며, 사진의 신성 뱀주인자리 RS(Nova RS Ophiuchus)는 약 일주일 전에 발견되었다. 그러나 가장 보기 드문 일은, 한 밤에, 한 하늘에, 이 모든 것을 함께 담았다는 것이다. 멕시코 사카테카스(Zacatecas) 상공에 보기 드문 하늘이 나타났다.

 

사진, 글 출처 : Astronomy picture of the Day Archive-APOD-NASA >

Image Credit & Copyright:Daniel Koro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