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복 위성1호 : 우주복이 자유롭게 떠 다닌다(SuitSat-1: A Spacesuit Floats Free)

2021. 3. 30. 17:30천문, 천체/오늘의 천문학 사진

 

우주복 위성1호 : 우주복이 자유롭게 떠 다닌다(SuitSat-1: A Spacesuit Floats Free)

(2021. 3. 28)

 

15년 전에 우주복이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떠내려 갔지만 조사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우주 정거장 승무원에 의해 떠밀렸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었다. 대부분 낡은 옷으로 가득찬 불필요한 러시아 Orlan 우주복인 Suitsat-1이라는 이름이 붙은 우주복에는 희미한 무선 송신기가 장착되어 지구 궤도를 돌기 위해 방출되었다. 이 우주복은 무선 신호가 예기치 않게 약해지기 전에 지구를 두 바퀴 돌았다. 우주복 위성1호는 희미한 무선 송신기가 장착되어 지구 궤도를 돌기 위해 방출되었다. 이 우주복은 무선 신호가 예기치 않게 약해지기 전에 지구를 두 바퀴 돌았다. 우주복 위성1호는 몇 주 후에 지구 대기에서 타 버릴 때까지 90분마다 궤도를 계속 돌았다. 사진 속 생명이 없는 우주복은 2006년에 우주 정거장에서 멀어지면서 촬영되었다.

 

사진, 글 출처 : Astronomy Picture of the Day Archive-APOD-NASA >

Image Credit : ISS Expedition 12 Crew, NASA